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광주아이키움

로그인

아이키움 전체메뉴

돌봄소식방

광산구, ‘여성친화도시’ 지정 “평등한 동행 한걸음 더”

글자수:

배포일: 2022. 12. 22.

담당: 정원숙 여성친화정책팀장

광산구, ‘여성친화도시’ 지정 “평등한 동행 한걸음 더”

2023~2027년 성평등 기반 구축‧안전 증진 등 5대 과제 추진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는 여성가족부에서 지정하는 2023~2027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2년 1단계, 2017년 2단계 지정에 이은 세 번째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 추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해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말한다.

광산구는 그동안 여성통계 구축, 부서평가 공동지표 운영, 여성일자리 및 안전 협의체 구성‧운영, 사회공헌활동 광산시민수당 지원사업 추진, 새로안(안전‧안심‧안녕) 광산 운영, 온 마을이 함께 키우는 마을돌봄공동체 조성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를 통해 구민이 체감하는 여성친화도시의 기틀을 다진 점을 인정받아 ‘여성친화도시’의 자격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광산구는 내년 1월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평등한 동행, 모두에게 이로운 여성친화도시’를 비전으로 2027년까지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5대 목표 과제로 △성평등 추진 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돌봄)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등을 설정, 이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확대‧강화할 예정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은 구민과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소통하며 함께 모두에게 이로운 여성친화도시 광산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출처 광주광산구청 https://www.gwangsan.go.kr/bb/bbBoard.php?action=view&pageID=gwangsan0203010000&SEQ=687800341&movePage=1&boardID=REPORT_NEW

기본정보설정

삭제
삭제

최근 이용한 서비스

관심분야관심분야 AI 맞춤정보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주간 이슈 키워드